특집다큐 <이스라엘>

KRM, CTS America 공동제작 특별기획 <이스라엘>

 

KRM과 CTS America에서 공동제작한 특별기획 4부작 다큐멘터리 <이스라엘>이 CTS채널에서 방송됐다. (2017년 1월 27일 금요일, 30일 월요일)

기존의 성지순례 프로그램과는 달리 이스라엘을 성경의 땅으로 재조명하고, 성경적 이스라엘에 대한 관점을 풀어냈다는 평이다. 기존의 기행다큐나 역사다큐와는 성격이 다르나, 성서 고고학, 성지 기행, 정통 유대인의 의견, 메시아닉 쥬의 의견, 반유대주의, 이스라엘 역사 등 다양한 주제와 접근을 통해 이스라엘을 보는 관점을 균형있게 소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총 4부작으로 제작된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이스라엘> CTS 방송편은 KRM 유투브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앞으로 여러 주에 걸쳐 다큐멘터리 출연자들의 인터뷰를 좀 더 깊이 있게 다룬 영상들을 추가로 게시할 예정이다.

킹스룸미디어의 명형주대표는, 프로그램 제작과 방송을 가능하게 한 것은 그동안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하고 수고한 많은 이들의 기도 덕분이라고 전했다.

 

< 특별기획 ‘이스라엘’ 소개 >

어떤 이들에게는 성경의 배경으로만 기억되는 땅,
또 어떤 이들에게는 폭력과 전쟁의 땅, 이스라엘.
이스라엘에는 비극의 역사도 흘렀고, 그보다 이전에 ‘성경’의 역사도 흘렀다.

우리는 과연 ‘이스라엘’ 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까?
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과 뜻은 무엇일까?
하나님이 택하셨던 민족, 그리고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정체성을 결코 잊지 않는 민족!
이스라엘엔 분명 특별한 것이 있다.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이스라엘>
성경의 땅 이스라엘을 통해 하나님의 구원 계획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온 열방에 복음이 전파되는 데 있어 ‘이스라엘’이 어떤 통로가 되었는지,
그 유대인들의 회복을 위해, 우린 이스라엘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폭넓은 이해를 돕고자 총 4부작으로 제작되었다.

 

  • 1부 ‘부르심’ 에서는 하나님께서 태초부터 계획하신 인류구원이 아브라함으로부터 시작된 배경을 살피고, 메시아를 약속 받았던 다윗이 어떤 인물이었는가를 최근의 고고학적 발표를 통해 소개하며, 룻의 이야기를 통해 구원이 유대인에게만 머물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 2부 ‘메시아의 성취’에서는 온 인류를 구원할 메시아가 누구인지, 정통 유대인 관점과 메시아닉 쥬(예수님을 믿는 유대인) 관점을 들어보고, 예수님께서 유대인으로서 구별되게 살아간 환경을 살펴보며, 메시아로서 어떻게 구약의 예언들을 성취하셨는지 조명한다.

 

  • 3부 ‘가려진 진실’에서는 베일에 덮여 메시아이신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한 유대인들, 그와 마찬가지로 교회 역시 베일에 덮여 이스라엘을 바로 보지 못하고 유대인들을 핍박한 기독교의 아픈 과거를 돌아보고, 기독교 안에서 일어나고 있는 유대인들을 향한 화해의 움직임을 소개한다.

 

  • 4부 ‘한 새 사람’에서는 하나님께서 신실하게 성경말씀대로 이스라엘 고토로 유대인들을 다시 모으시고, 생기를 불어넣고 계시는 오늘의 모습을 보며, 에베소서 2장 15절에 나오는 ‘한 새 사람’이라는 뜻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지 이스라엘에서 사역하고 있는 이들에게 들어본다.

 

그동안의 많은 성지순례 프로그램과는 달리
이스라엘을 성경적 관점으로 재조명한 특별기획 <이스라엘>.

이 다큐멘터리를 통해 우리가 왜 이스라엘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이스라엘의 회복이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우리가 앞으로 어떻게 주의 오실 길을 예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기회를 가질 수 있길 소망한다.

 

2 comments

귀한영상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본 방송을 CTS에서만 볼 수 있다니 아쉽습니다. 케이블 채널이 없어서..혹시 인터넷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로 볼 수 있게도 해주시는지요.

댓글 남기기

*